* 합성계면활성제 무첨가 (SLS/SLES Free)
소디움 라우릴 설페이트(Sodium Lauryl Sulfate, SLS)는 미용/화장품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대표 석유합성계면활성제입니다. 여러분이 광고에서 접하는 화장품들의 '피부자극 테스트'란, "1%의 SLS 용액이 일으키는 피부자극"을 100% 기준으로 하는 테스트죠.
70년대 이후 SLS의 장기사용, 피부 잔여물 등이 잠정적 위험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 시작하고, 많은 화장품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SLS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SLES처럼 에틸화한 고분자로 묶어 피부 침투력을 줄이는 것이죠. 하지만 이 역시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하는 석유합성계면활성제입니다.
얼스와이즈는 석유합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에서 천연계면활성분을 추출합니다. 2세대 코코넛 추출 베타인계 계면활성제(Cocamidopropyl betaine)는 눈이 따갑지 않은 저자극 양쪽성 계면활성제이며, 여기에 약산성 음이온 저자극 계면활성제(Sodium Cocoyl Isethionate)와 3세대 친환경 비이온계 알킬 글루코사이드 계면활성제 SLHS를 배합하여, 충분한 세정력을 발휘하면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합니다.


* 파라벤 무첨가 (Paraben Free)
피부가 붉게 부어오르는 접촉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아이들은 반드시 파라벤을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파라벤은 널리 승인된 화학물질이며, 시중에서 이 첨가제를 피하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얼스와이즈는 파라벤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식물에서 항균성분을 추출합니다. 우리는 이미 안전성이 검증된 성분이라 하더라도, 가장 민감한 사람들을 고려해 다시 만듭니다.


* 인산염 무첨가 (Phosphate Free)
인산염은 화장품의 산도를 조절하고 여러분이 선호하는 깨끗한 흰색을 만들기 위해 첨가합니다. 하지만 물에 녹은 인산염은 하수 시스템에서 정화할 수 없기 때문에, 그대로 강으로 배출되어 물의 순도를 떨어뜨리고 조류 성장을 촉진하게 됩니다.
얼스와이즈의 모든 제품은 인위적으로 색을 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산염 대신 과일에서 추출한 시트러스산으로 중성을 만듭니다. 자연으로 돌아간 마지막 한 방울까지 끈질기게 추적하고 고쳐나갑니다.


* 석유화학의 최소화 (Less Petrochemical)
식품에도 첨가될 정도로 안전한 석유화학물질은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석유화학 산업이 지속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원유의 추출과 가공, 사용 과정에서 환경 영향이 매우 크다고 보기 때문에, 얼스와이즈 전제품에 가능한 석유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든 얼스와이즈 제품에는 인산, 암모니아, 질소 및 염소계 표백성분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물질들은 안전하지만 환경을 위협합니다. 모든 얼스와이즈 바디제품에는 SLS, 파라벤, 합성착색제와 착향료가 전혀 사용되지 않으며, 제품이나 패키징에도 프탈레이트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석유화학품은 당장 일부 민감한 소비자에게만 반응이 나타날 뿐이지만, 장기적으로 지구 환경을 착취하여 심각한 위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얼스와이즈는 모든 석유화학물질을 대체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방법을 찾아내고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 책임감 있는 오일 생산 (RSPO)
식물성 오일은 제품안전 문제가 전혀 없지만, 식물을 생산하기 위해 땅을 개간하는 것은 중요한 환경 이슈입니다. 얼스와이즈는 현대적인 생활방식과 인구 증가가 야기하는 환경압력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건강을 지키고 오폐수의 독성을 줄이기 위해 식물 추출 성분만을 사용하지만, 생산과 순환고리 전체가 지속가능하게 유지되어야 함을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세계자연기구 WWF의 제안에 따라, 얼스와이즈는 자연 원료를 생산하는 과정에도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RSPO의 일원으로, 열대우림을 해치지 않고 책임감 있게 생산한 야자유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인된 RSPO를 사용하는 것은 지구의 열대우림과 생물 다양성, 취약한 생태계를 보존하면서, 좋은 품질의 식물오일을 꾸준히 공급받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입니다.